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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터디카페 창업, 잘되는 상권의 …

성인 고객 타깃으로 ‘초심 G 라운지’ 콘셉트 개발, 직장인들까지 포섭 가능한 라운지형 스터디카페

스터디카페 창업, 잘되는 상권의 비밀… 스터디카페 초심, 상권별 매출과 생존전략 공개

2024년 1~4월 초심 스터디카페/스터디라운지 타입의 상권별 매출 추이스터디카페 초심 본사가 현재 운영 중인 전국 매장을 대상으로 전수 조사를 실시해 2024년 상권별 월 매출 데이터를 공개했다. 조사 결과, 2024년 4월 현재 스터디카페 초심의 ‘라운지 타입’ 단일매장의 최대 매출은 3800만원으로,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스터디카페 초심은 10대뿐 아니라 20~30대를 겨냥하고 있으며 10대를 위한 ‘스터디카페 타입’도 20대 고객을 흡수하며 반사이익을 누려 전월 대비 평균 약 30%의 매출이 상승하고, 일 방문객도 총선 이후 30% 정도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를 연령에 따라 상권을 세분화하면 또 다른 양상이 확인된다. 스터디카페 초심 측은 흔히 스터디카페는 학생들이 많은 상권에서 잘 될 것이라는 막연한 생각으로 창업을 하려는 분들이 있는데 중학생, 고등학생, 대학생의 비율에 따라 매출의 양상이 다르다며, 10대 위주의 스터디카페 타입은 그 특성상 중간고사나 기말고사 등 시험기간에 매출이 높은 편이고, 대학가 상권으로 들어갈 경우 학기 중과 방학, 시험 기간과 비 시험 기간의 매출 차이가 많은 편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10대~30대를 겨냥한 ‘스터디카페 + 라운지 타입’ 결합형은 편한 복장으로 카페나 편의점, 도서관, 쇼핑몰 같은 편의시설을 사용할 수 있는 주거 권역인 ‘슬세권’에 적합하고 월별 편차가 크지 않고 안정적인 매출이 유지되는 특성이 있다면서 주목해야 할 부분은 ‘복합상권에 대한 실 이용객의 실수요 접근 전략’이라고 강조했다. 전통적으로 상권은 오피스, 먹자골목, 주택가, 대학가 등 주요 배후 시설을 중심으로 분류했지만, 펜데믹 이후 집중형에서 분산형으로 상권이 변모하면서 오피스와 상업시설, 교육시설과 주택 등이 혼합된 복합형 상권이 많아졌다. 스터디카페 초심은 이 경우 배후 인구의 소비와 수요에 대한 분석과 앞으로의 인구변화 등을 고려해 입점과 마케팅 및 운영전략을 수립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현재 지속적인 출산율 감소가 학령인구의 감소로 이어지고 있으며, 중장년층의 평생학습 관심 증가, 지식창업을 추구하는 N잡러 등의 인구구조 변화는 앞으로의 업종별 시장 전망에도 영향을 미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맞춰 초심은 15세 이상 약 200만 명의 학생 중심의 공간 콘셉트로 전개해온 스터디카페를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했다. 특히 집중을 위한 공간을 필요로 하는 약 1300만 명의 성인 고객을 타깃으로 하는 ‘초심 G 라운지’ 콘셉트를 개발해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고 있다. ‘초심 G 라운지’ 콘셉트는 월 고정 수익 상승을 위한 방안을 고민 중이거나 공실을 활용한 안정적인 수익 구조에 대한 우려를 갖고 있는 건물주들에게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상태다. 스터디카페 초심은 최근 신규 콘셉트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데 특히 10대 중심 스터디카페의 한계를 보완한 초심 스터디 라운지는 여타 프랜차이즈 본사와 달리 무분별한 점포 확장이 아닌 실수요 분석을 통해 매장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 2년간 20~30대의 실 수요분석, 워크 라운지와 프리 라운지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각 상권에 따른 고객 이용 특성을 면밀하게 분석해 20~30대에 특화된 공간 운영전략과 차별화된 운영 콘셉트 및 디자인을 개발해 각 가맹점의 개설뿐만 아니라 높은 수익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편 지속적인 본사 자체 바이럴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넓혀 나가고 있다며, 단순 창업이 아닌 성공적 운영과 성공적 인생을 꿈꾸는 예비 창업자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덧붙였다. 아이센스티앤씨 소개 아이센스티앤씨가 운영하는 스터디카페 초심은 2018년 10월 론칭한 스터디카페 브랜드로, 높은 기준으로 신중하게 선별한 전국 상권에 200여 개의 매장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2021년·2022년 연속 CSBA 소비자 만족 브랜드 대상 1위, 브랜드 누적 회원 60만 명, 일평균 이용자 수 1만 명 이상, 자사 앱 다운로드 수 14만 회 등을 기록했다. 공간 비즈니스와 교육 시장, 소비자에 대한 깊은 통찰을 기반으로 예비창업자에게는 새로운 사업 기회를, 집중할 공간이 필요한 이들에게는 연령대와 니즈에 적합한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아이센스티앤씨 홍보부 염지혜 주임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대한행정일보]

신한투자증권, 미성년자 고객 대상…

신한투자증권(대표 김상태)은 미성년자 고객을 위한 연 5%(세전, 91일 기간물)의 우대 수익률을 주는 ‘우리 아이 특판 RP(환매조건부채권)’를 7월 5일까지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만 19세 미만인 미성년자 개인 고객 대상이며 최대 5000만원까지 가입 가능하다. 총 한도 300억원 내에서 판매되고 한도 소진 시 자동 종료된다. 이벤트 기간 중 1회 가입이 가능하다. 만기는 가입일로부터 3개월(91일)이며, 중도해지 시에도 세전 연 5% 수익률이 적용된다. 기존 계좌 및 신규 계좌에서 모두 가입이 가능하다. 온라인 채널(신한 SOL증권 앱, HTS, WTS)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매수 가능한 시간은 오전 8시 4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다. 만약 자녀 계좌가 없다면 신규 개설 후 계좌 개설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미성년자 계좌 개설 후 이벤트 신청 완료한 고객에게는 국내 주식 쿠폰 2만원을 지급한다. 더불어 거래 구간별로 10만원, 100만원, 1000만원 이상 거래 시 각각 5000원, 1만원, 3만원의 국내 주식 쿠폰을 추가 지급한다. 비대면 계좌 개설 후 ‘이벤트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이벤트 참여 및 주식 쿠폰이 지급되며 해당 이벤트는 7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신한투자증권 이선훈 자산관리 부문대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우리 아이의 미래 자산 형성을 지원하고 건전한 투자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미성년자 고객들의 올바르고 유익한 투자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신한투자증권 홈페이지, 신한 SOL증권 앱 및 신한투자증권 고객지원센터 유선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모든 금융상품은 투자원금 손실 가능성이 있음에 유의해야 한다. 언론연락처: 신한투자증권 홍보실 김용준 선임 02-3772-4697 신한투자증권 고객지원센터 1588-0365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대한행정일보]

산업부-KOTRA, ‘EU 공급망…

200여 국내외 지상사·수출기업 참석… 2027년 적용시기 앞서 기업 사전 준비 지원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와 KOTRA(사장 유정열)는 9일 부산대학교에서 ‘첨단산업 외투기업 밋업데이(Meet-up Day)’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BK21 대학원 혁신협의회 회장교인 부산대와 함께 첨단산업 부문 일자리 창출 확대와 첨단산업 외투기업의 비수도권 기술인재 채용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BK21는 Brain Korea 21C의 약자로 교육부에서 석·박사급 인력양성을 위해 추진하는 인재양성 지원사업이다. 채용설명회와 1:1 상담회로 구성된 이번 행사에는 △램리서치코리아(반도체) △르노코리아(미래차) △유미코아(이차전지)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IDC(바이오)가 참여했다. 4개사 모두 구인 수요가 있는 외투기업으로 경상권 소재 공과대 대학원생들의 채용을 위해 부산대를 찾았다. 현장에는 부산대와 한국해양대, 동아대 등 경상권 소재 대학원생들이 방문해 기업별 채용담당자와 상담을 진행했다. 현장을 방문한 르노코리아 연구소 채용담당자는 미래차 분야 선도기업이 되기 위해 함께할 인재를 적극 발굴 중이라며 자동차 분야에 관심 있는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김민주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IDC 팀장은 “바이오 신약개발·기획·RA 분야 연구원을 채용 중”이라며 “우수한 석박사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며 우수인력 채용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홍창남 부산대학교 대학원장은 “지역에 정주하는 외투기업은 산학협력을 통한 지역 경제 부흥에 중요한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앞으로 기업과 대학이 R&D와 우수인재 양성을 통해 서로 시너지를 창출하는 협력관계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지엽 KOTRA 글로벌인재센터 센터장은 “첨단산업 외투기업은 우리나라의 산업경쟁력 제고에 기여하는 바가 크고, 일자리의 질도 매우 높다”라며 “이번 Meet-up day 행사를 시작으로 BK21 사업 참여학교들과 협업을 통해 외투기업과 비수도권 인재가 모두 만족할 기회를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언론연락처: KOTRA 홍보실 이은화 사원 02-3460-7025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와 KOTRA(사장 유정열)는 9일 서울 염곡동 KOTRA 본사에서 우리 기업을 대상으로 ‘EU 공급망실사지침(CSDDD) 대응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우리 기업이 공급망 실사 대응력을 갖출 수 있도록 CSDDD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대응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EU 공급망실사지침의 주요 내용과 전망 △우리 기업이 준비해야 하는 K-ESG 체크리스트 △유럽 현지 기업의 대응 사례(독일) 등으로 구성됐다. 4월 24일 유럽연합(EU) 의회를 통과한 ‘EU 공급망실사지침’은 기업 경영 활동으로 초래되는 인권·환경 침해 리스크에 대해 기업 스스로 식별, 예방, 완화하고 연 1회 정보 공개 의무를 부과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실사지침은 EU 차원의 최소한의 가이드라인으로 각 회원국의 국내법화 절차를 걸쳐 2027년부터 기업규모에 따라 순차적으로 적용된다. 첫 번째 발표를 맡은 법무법인 세종의 장윤제 전문위원은 EU 공급망실사지침의 주요 내용을 발표하면서 “적용시점인 2027년 전에 실사 절차 등 세부적인 이행가이드라인을 EU 집행위에서 추가 발표할 예정으로, 준비기간을 잘 활용해 실사에 대비하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오범택 한국생산성본부 ESG컨설팅센터장은 기업의 경쟁우위 요소로 기업 내부에 일원화된 ESG 공시를 위한 가이드라인을 마련해, 공급망실사의 효율성을 제고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우리 정부가 그간 EU의 공급망 실사지침 도입에 대비해 준비해 온 K-ESG 가이드라인을 활용할 것을 제안했다. 마지막으로, 독일의 현지 법무법인 테일러 베싱(Taylor Wessing)의 루이 반킹 변호사는 독일의 공급망실사법과 대응사례를 영상으로 전했다. 독일은 이미 자국 공급망실사법을 입법해 2023년 1월부로 독일 내 1000명 이상 고용규모 대상기업에 대해 인권과 환경 침해리스크 실사를 의무화했다. 반킹 변호사는 “EU의 공급망실사지침 도입이 오히려 한국기업에는 유럽시장 진출 시 인권·환경침해 리스크가 높은 국가 대비 우위를 점할 기회가 될 수 있다”라고 전망했다. 이지형 KOTRA 경제통상협력본부장은 “KOTRA는 인권과 환경을 강조하는 글로벌 통상환경 변화에 우리 기업이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정부와 적극적으로 협력 중”이라며 “EU 공급망실사지침(CSDDD)의 적용시점인 2027년에 앞서 우리 기업들이 안정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언론연락처: KOTRA 홍보실 이은화 사원 02-3460-7025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대한행정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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