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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우리WON뱅킹 실험실에서 AI 서비스 미리 경험한다

기사입력 2024.05.07 1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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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규 서비스 초기 검증 단계부터 사용자가 참여해 서비스 품질 향상 기여
    생성형 AI 적용한 대화 기반 서비스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
    아디다스 오리지널스가 전 세계 크리에이터에게 사랑받는 스타일 아이콘이자 전설적인 초경량 로드 러닝화 시리즈 ‘아디다스 SL 72’의 SS24 시즈널 컬러웨이를 공개했다(사진제공: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남들과 다른 새로움을 추구하며 스트리트 컬처와 패션을 리드하고 있는 아디다스 오리지널스(adidas Originals)가 1972년 로드 러닝화로 처음 선보인 아디다스 SL 72의 새로운 시즈널 컬러웨이를 공개했다. 다양한 컬러 플레이와 새로운 토 디자인, 힐 파트에 더해진 쿠셔닝으로 편안함까지 업그레이드한 SS24 ‘SL 72’ 시리즈를 7일 출시한다.

    과거 초경량 러닝화의 시작으로, 트랙을 벗어나 오늘날 스트릿 신으로 다시 돌아온 SL 72는 다양한 컬러와 날렵한 로우 컷 실루엣, 스타일리시한 매력으로 전 세계 수많은 크리에이터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1972년 여름, 아디다스는 혁신적인 경량 러닝화 ‘SL 72’의 출시와 함께 SL 시리즈의 탄생을 알렸다. 세계적인 스포츠 이벤트에 참가한 러너들을 위해 첫 출시된 아디다스 SL 72는 ‘초경량(Super Light)’를 뜻하는 그 이름에 걸맞는 가벼운 구조로 당시 러닝화 세계에 혁신을 불러일으켰다. 트랙 위에서 속도와 민첩성을 추구하는 러너를 위한 경량 스니커즈의 선구자가 되겠다는 아디다스의 신념을 담아낸 시리즈로서, 혁신적인 쿠션과 접지력 기능을 활용하고 신발 무게를 상당 수준 줄여 전문 스포츠 세계의 수준을 향상시켰다고 평가받는다.

    공기가 잘 통하는 나일론 갑피, 스웨이드 오버레이, 가죽 디테일의 조합을 통해 레트로 무드가 묻어나는 디자인으로 새롭게 돌아온 SL 72는 오늘날에도 전 세계 스타일 아이콘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클래식 스니커즈다. 특유의 토 디자인과 다양한 컬러 옵션이 레트로 스타일링에 제격이고, 힐 파트에 더해진 쿠셔닝이 매 스텝을 편안하게 받쳐준다. 마지막으로 로우탑 실루엣과 고무 아웃솔이 역사가 깃든 클래식 디자인을 완성했다.

    SL 시리즈가 구현한 혁신은 성능과 편안함의 경계를 시험하고자 하는 아디다스 신념의 초석을 이뤘으며, 전문 스포츠 스니커즈의 선구자로서 아디다스의 위치를 더욱 견고하게 굳히는데 일조했다. 그로부터 수십 년이 흐른 오늘날 여전히 역사가 담긴 전설적인 레트로 트레이닝화이자 스타일 아이콘으로 사랑받고 있다.

    아디다스 오리지널스의 SS24 ‘아디다스 SL 72’는 아디다스 주요 매장인 △아디다스 브랜드 플래그십 서울 △아디다스 강남 브랜드센터 △아디다스 홍대 브랜드센터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플래그십 가로수길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스토어 서울 명동을 비롯해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공식 온라인/소셜 채널
    ·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 www.adidas.co.kr
    · 아디다스 공식 유튜브: www.youtube.com/adidaskorea
    ·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originals_kr
    ·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페이스북: www.facebook.com/originals.kr

    언론연락처: 아디다스코리아 홍보대행 커뮤니크 노아람 팀장 02-788-731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이 우리WON뱅킹 ‘AI 챗봇’에서 새로운 AI 서비스를 미리 경험할 수 있는 ‘실험실’을 도입한다.

    ‘실험실’은 AI 서비스를 정식 도입하기 전에 사용자가 먼저 경험하고 검증하는 환경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고도화된 AI 서비스를 개발하고 급변하는 기술에 민첩하게 대응하기 위한 목적이다.

    우리은행은 ‘실험실’에 △과거와 오늘 △청약WON해 △위비TI 등 3개의 콘텐츠를 오픈한다.

    먼저 ‘과거와 오늘’은 코스피, 코스닥 등 주요 주가지수의 현재 흐름과 가장 유사한 과거 시점을 찾아주는 서비스다. 생성형 AI는 이렇게 찾아낸 과거의 시황 및 기타 경제흐름 등을 요약·정리한 답변을 제공한다.

    ‘청약WON해’는 주택청약 전용 상담 서비스로 사용자가 보유한 청약 계좌를 기반으로 AI가 △계좌 정보 △청약 순위 △분양 정보 등 맞춤형 답변을 제공한다.

    ‘위비TI’는 위비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금융 생활 MBTI’다. 생성형 AI를 활용한 질문으로 사용자의 금융투자유형과 소비 패턴을 MBTI 분류방식으로 도출한다. 이를 통해 개별 성향에 적합한 상품군 또는 서비스로 연계한다.

    우리은행은 실험실은 생성형 AI를 적용해 메신저 대화 기반 서비스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서비스 출시 여부를 가늠한다며, 우리은행은 이 같은 방식으로 다양한 생성형 AI 기술을 금융 콘텐츠에 접목해 서비스가 날로 발전할 수 있도록 꾸준히 관심을 가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은행은 4월부터 은행권 처음으로 생성형 AI뱅커를 오픈, AI 챗봇에서 영업점 창구 직원이 상담하는 것과 유사한 수준의 예적금 상담 및 가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우리은행 홍보실 장만식 차장 02-2002-307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대한행정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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